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사 실습일지

사회복지사 실습일지 2021년 05월 12일

by 히히 호호 깔깔 허허 2025. 3. 21.
반응형

반응형

2021.05.12

1. 오늘의 목표

1)학습지도방법 알아보기

2)클라이언트(아동)들에게 밝게 대한다. 반갑게 맞이한다.

3)동료(종사자, 봉사자, 실습자등)들과 협응 잘하여 업무 잘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2. 진행내용(시간, 내용 등을 중심으로 기록)

시간

14:00-15:00

실습내용

실습교육 과목별 지도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고 아동마다의 학년 기초 학습량에 따라 수준별로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받았다.

15:00-16:00

간식시간 및 배식지도(편식, 식사예절)

기초학습지도

오후 4시~오후 5시

국어 고학년 문제집풀기 저학년 받아쓰기, 문제집풀이 수학-3학년 아동들과 십의 자리의 곱셈에 관한 문제풀이를 함께했다.

17:00-18:00

저녁배식 및 주방정리 보조 대부분 자율 배식이라 먹을 수 있는 만큼 담 을 수 있도록 하자고 지도하였다.

오후 6시~오후 7시

아이들 귀가보조 및 하루일과 마무리

 

3. 실습생 의견(배운 점, 의문사항, 건의 등 포함)

학습지도시 아동의 취약한 부분(현재 아동의 학습수준)에 대해 파악하고 아동과 학부모 님의 상담을 통해 아동의 욕구 문제점등을 최대한 분석하여 학습계획에 반영하고 취약 계층 아동의 건전한 인격형성과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해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을 연결시 키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개별학습지도와 사회복지적 접근을 시도함으로써 서비스 충 족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주어진 학습 진도와 양에 맞추어 능동적으로 과제들을 수행하고 선생님께 확인을 받는 모습이 기득하기도 하였고(주로 고학년 여자아동^^)때론 공부하기 싫은 표정을 지 으며 멍하니 창밖을 바라보는 아동도 있었다. 저학년 아동중에는 주어진 과제가 너무 많타고 투정도 부리기도 하여 대학생봉사자(학습멘토-나눔지기)가 동화책을 읽어주며 아 동의 눈높이에 맞는 개별학습 지도를 하는 모습들도 있었다. 투정부리고 울던 클라이언 트가 학습에 잘 적응하여 고학년이 되면 동생들도 도와줄수 있는 모습도 기대를 해 보 았다.

4. 실습지도자 의견

실습지도자

(인)

 

실습일지 처음부터 보기 <---------------- 꾸욱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